좋은 글 이야기(펌)

여름이 다할 때 쯤이면 그런 날들이 있었다는 것을

소솜* 2024. 8. 18. 14:49

여름이 다할 때쯤이면 그런 날들이 있었다는 것을   
                                                              임영준
 
여름이 다할 때쯤이면
반드시 되짚게 된다
사유의 뜨락에
가장 소중했던 날들이
있었다는 것을
 
숨결을 나누며
앞날을 다듬고
머리카락 올올까지도
참견하고 트집 잡던
날들이 있었다는 것을
 
사랑이었는지
허상이었는지
열정을 다 했는지
상처만 남았는지
흐릿한 기억과 함께
가슴 한켠이 허물어졌던
그런 날들이 있었다는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