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이야기(펌)

같은 방향

소솜* 2018. 9. 10. 08:33






같은 방향


진리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며
희망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며
진실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며
사랑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며
종교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며
행복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며
불행도 너의 것이며 나의 것이다

그러나
살면서 최후 얻을 건 결국 無이며
살면서 최후 잃을 건 결국 無이며
그물이 없는 넓은 바다와 같고
칸막이 없는 넓은 허공과 같은
無 속으로 갈 최종 목적지는
너와 나의 같은 방향의 한 길이다.
후회와 아쉬움 속으로 매몰되는 한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