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이야기 (펌)

실내 공기정화 식물 효능

소솜* 2020. 8. 12. 13:02

■ 실내 공기정화식물 효능

1. 알로에 - 화분 하나가 9개 공기청정기와 맞먹는 효과
화분에 키우는 알로에가 공기정화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실내의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이산화유황, 일산화탄소 등 유해물질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특히 포름알데히드를 흡수하는데 아주 강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4시간내에 빛이 있는 조건하에 알로에 화분 하나가 1제곱미터의 공기중에서 90%의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2. 군자란 - 산소를 배출하고 연기를 흡수하는 공기정화기
몇년 자란 한포기의 군자란은 하루밤새에 1L의 공기를 흡수하고 80%의 산소를 방출한다고 하는데요, 아주 약한 불빛아래에서도 광합성작용을 하여 밤에도 이산화탄소를 방출하지 않는답니다. 10제곱미터되는 실내에 군자란 화분이 세개 정도 있게 되면 실내 연기를 모두 흡수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 문을 꼭꼭 닫아두어 환기가 잘 되지 않는데요, 이때 군자란이 공기를 조절하는 작용을 하여 실내에 청정한 공기를 유지하게 만들어 줍니다.

3. 아디안텀 - 가장 효과좋은 생물 공기청정기
아디안텀은 매 1시간에 대략 20mg의 포름알데히드를 흡수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가장 효과좋은 생물 공기정화기라고 합니다. 하루종일 페인트 등을 사용하여 일을 하는 사람이나 또는 주위에 흡연을 즐기는 사람이 있다면 공공장소에 적어도 아디안텀화분 한개를 놓아두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외에 아이안텀은 컴퓨터 모니터와 프린터에서 방출하는 벤젠, 톨루엔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4. 관엽아스파라거스 - 세균을 소멸하여 바이러스를 막아주는 우산
관엽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있는 실물의 향이 항균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공기중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해주어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이외에 관엽아스파라거스는 또 아주 높은 약용 가치가 있는데요, 뿌리를 파내어 깨끗하게 씻어낸다음 말려서 복용하거나 또는 신선한 그대로 사용해도 되는데요, 잎은 그때그때 따서 사용하면 됩니다.
관엽아스파라거스는 기침을 멎게하고 폐를 원활하게 해주며 피를 식히고 해독 효능이 있습니다.

5. 관음죽 - 중금속오염과 이산화탄소 제거
관음죽은 큰잎 관상 식물로 80%이상의 각종 유해기체를 흡수하여 공기는 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동시에 관음죽은 또 중금속의 오염과 이산화유황의 오염에 저항하는데 일정한 작용을 합니다. 이런 관음죽과 같은 큰 잎 식물들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식물들이 할수없는 기능인 이산화탄소를 소화시키고
동시에 산소를 제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6. 개운죽 - 침실에 적합한 건강한 식물
개운죽은 자주 창문을 열지 않은 방의 공기의 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침실이나 안방에 놓게 되면 나쁜공기를 흡수해주는데 효과적으로
침실의 폐기가스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파키라 - 담배연기로 인하여 생기는 폐기가스를 저항
파키라는 사계절 푸른데요, 파키라는 광합작용을 통해 유독기체를 흡수하여 산소를 방출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의 오염을 흡수하는데 효과적이며, 담배연기때문에 생기는 폐기가스를 억제하는데 일정한 작용을 합니다. 참고로 중국에서는
파키라 나무를 돈버는 나무, 부자되는 나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8. 선인장 - 전자파를 줄여주는 최적의 식물
선인장은 아주 강한 소염, 멸균 작용을 하는데요, 오염을 처리하는데 있어서 선인장은 전자파를 줄이는데 최적의 식물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선인장은 밤에 이산회유황을 흡수하고 산소를 방출해준다고 합니다. 저녁에 침실에 선인장을 놓아두게되면 산소를 보충시켜주고 수면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