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이야기 (펌)

제조사가 알려주는 칫솔 뒷면의 숨은 비밀

소솜* 2019. 12. 22. 09:16

 


3,3,3 기억하시나요? 식후 3분 안에 하루 3번 그리고 3분 동안 해야 하는 것? 바로 '양치질'입니다. 매일 해야하는 만큼 신경을 써야하는 중요한 일인데요. 양치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칫솔'입니다. 칫솔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나와서 골라쓰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칫솔의 사용기간은 3개월입니다. 물론, 칫솔모의 상태에 따라서 사용기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조사에서 알려주는 칫솔 뒷면의 숨은 비밀" 을 소개하겠습니다.

사람들의 상황과 취향이 다른 것을 수반하듯 칫솔도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여자 아이들은 핑크색과 캐릭터를 좋아하고 남자 아이들은 파란색과 나이별 캐릭터에 푹 빠져서 그와 부합된 칫솔도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하루에 3번 신경쓰지 않았던 숨은 비밀을 제조사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칫솔의 뒷면에 있었습니다. 오돌토돌한 이 부분이 단지 손잡이 부분과 같이 미끄럼 방지라고 생각하셨다면 오해를 하고 계십니다.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이 부분에 칫솔 제작업체의 숨은 노력의 산물이 들어있습니다.

칫솔을 담고 있던 케이스를 확인해보니 뒷부분의 사진이 확실히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뒷면에 오돌토돌한 입자들이 보여집니다.

이 부분은 '혀클리너'입니다. 뒷면의 설명을 보면 '구취제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입냄새의 원인인 설태 제거 및 세균 제거를 위한 혀클리너가 구취관리를 돕습니다. 입 속 상쾌함을 위해서 이 부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보통 양치를 할 때 혀를 닦는 것을 잘 알고 계시는데요. 혀를 닦지 않으면 혀의 돌기들 사이에 음식물이 남아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칫솔모로 혀를 닦는데 이제는 칫솔 뒷면으로 혀를 닦아주세요.

아이들의 칫솔 뒷 부분을 살펴보면 혀 클리너가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칫솔 뒷면의 사용법을 알려주시면 구강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내 것은 없는데? 라고 하실 분이 계실 것입니다. 혀클리너는 제조사 입장에서 원가를 상승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칫솔에는 아래 사진처럼 혀클리너가 없을 수 있습니다. 혹시 가지고 있는 칫솔은 어떤 칫솔이신가요? 짧은 정보이지만 우리의 구강관리를 위해 여러분이 알아야 하는 숨은 비밀을 마칩니다.

'건강&생활 이야기 (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과 대추의 효능  (0) 2019.12.24
건강하게 오래 사는 30가지 방법   (0) 2019.12.23
2020년 이것이 바뀐다  (0) 2019.12.21
건강한 식생활 5가지  (0) 2019.12.20
알기 쉽게 정리된 건강 정보  (0) 2019.1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