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 이야기 (펌)

생활의 지혜

소솜* 2020. 8. 7. 10:03

구두약은 저녁에 발라두어야

★ 구두는 저녁에 구두약을 발라두고 다음날 아침에 닦아야 가죽에구두약이 잘 스며들어 제대로 닦이고 오래 신는다.

 

가죽 옷이 오돌도톨한 곳에 헤젔다면

★ 바나나 껍질의 미끈한 부분을 가죽에다 대고 자주 문질러 주면 헤어진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해지는데, 의류 뿐 아니라 핸드백, 구두 등 흑갈색으로 된가죽이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양복바지를 가방에 넣을 때

★ 출장을 자주갈 때 주름이 잘가는 양복바지는 고민의대상인데, 이럴 때는 신문지를 둥굴게 말아서 여기에바지를 두루마리처럼 감아가방구석에 넣어보자. 주름도 지지 않으며 장소도많이 차지하지않아 깔끔하다.

 

집안의 페인트 냄새를 없애려면

★ 집안에서 페인트 칠을 하고 나면 냄새 때문에 머리가아프고 오래간다. 이럴 때에는 양파를 몇 개 쪼개어 집안 구석구석에 놓아두면 두가지 냄새가 중화되어 아무런 냄새도 나지 않는다

 

표면이 튼 구두 손질하는 법

★ 구두의 표면이 트거나 부딪혀서 표면이 벗겨졌을 때는 양초를 이용한다. 양초토막으로 트거나 벗겨진 곳 또는 윤이 나지 않는 부분에 골고루 문지른 뒤성냥불을 갖다대고 녹인다. 그러면 녹은 양초가 가죽에 스며들게 되는데 그 때에 곧 구두약을 칠하고 닦으면 헌 구두라도 새 것처럼 보이게 된다.

 

생선을 곱게 구워내는 방법

★ 생선을 직접 불에 구우면 불내가 날 뿐만 아니라 버너를 쓸 경우 불이 부분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익기도 전에 타 버리기 쉽다. 그래서 시장에서 파는 알미늄 은박지를준비했다가 이것으로 생선을 돌돌 말아 불 속에 넣고 구어내면 타지도 않고또 재 같은 것도 묻지 않아 아주 좋다. 낚시터에서 잡은 생선을 즉석에서 구어 먹는데 이용하면 아주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