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솜이 살아가는 이야기

나도 잘하세요ㅎㅎ

소솜* 2022. 2. 10. 10:52

세상에서 가장 하기 쉬운 일 중 하나는

남의 잘못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하기 어려운 일 중 하나는

스스로의 잘못을 살피는 일이다.

-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중에서-

 

너나 잘하세요

아무도 관심없는데

괜히 관종으로 거듭나려 애쓰지 말고

그럴수록 스스로의 잘못이 더 드러나고

그 잘못이 부메랑으로 가슴에 박힌답니다.

제발, 너나 잘하세요~~

 

너나 잘하세요

아무 욕심도 없고 타인을 배려한다지만

다른 사람 눈에는 다 보입니다요.

숨겨 놓은 욕심이 미어져 나와

야누스의 얼굴로 보여 민망하답니다.

다른 사람 욕심을 탓하기 전에

제발, 너나 잘하세요~~

 

나도 잘하세요

남의 흉 한 가지 지적질 하는 사람은

자신의 흉이 백 가지가 된다는데

내 흉도 제대로 고치질 못하면서

세상에서 제일 쓸데없다는

남을 조언하는 건 뭔지 ㅋㅋ

나도 잘하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