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솜이 살아가는 이야기

내가 보는 내가 문득 보였다

소솜* 2024. 8. 21. 16:34

내 삶에 있어서
유일하게 후회스러운 것이 있다면
감사함을 학대하면서
행복을 취하려고 했던 어리석음이었다
행복은 흔하게 널브러져 있었지만
단지, 줍지 못하여 내것이 될수 없었던 것...
- 윤초의 《영혼을 디자인하다2》 중에서 - -

이책을 읽으며 알게 되었다.
행복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욕심을 채운다는 것을...

내가 보는 내가 문득 보였다.
행복은 바닥에 흘리고 다니면서
희귀한 행운만 줍고 다니는 것을...
그동안 내가 걸어왔던 길은
행복한 사람이 되기를 바랬던 길이 아니라
단지 운이 좋은 사람이 되기를 바랬던

길이었다는 것을...
그래서 이젠 행복한 사람이 되길 위해
욕심을 비우고 행복을 채우기 위해
손에 쥐었던 것들을
후~~불어 공중으로 날리며
오늘도 행복하기 위한 인생길을 걸어간다.